• 회원가입약관
  • 바른코웨이노동조합의 웹사이트 회원 이용약관(운영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 약관(운영기준)은 제공되는 서비스 및 정책에 따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 페이지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추가 혹은 수정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바른코웨이노동조합 홈페이지 운영기준

    2023. 4. 15 제정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기준은 바른코웨이노동조합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라 한다)의 민주적인 운영, 효율적이고 공정한 이용 및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정의

    이 기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① 홈페이지라 함은 인터넷상에서 노조를 대표하여 각종 정보파일들을 모아놓은 사이버공간으로서 노조 업무를 총괄하는 웹사이트(www.baruncoway.com)를 말한다.

    ② ‘홈페이지 운영’이라 함은 홈페이지의 구축, 개선, 개발, 폐지, 유지관리 등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총칭하여 말한다.

    ③ ‘코너’이라 함은 단위 내용별로 관리하는 홈페이지안의 공간을 말한다.

    ④ ‘담당자’라 함은 상무집행위원회의 결정으로 홈페이지를 관리하고, 관리업체를 관리·감독하는 업무를 지정된 자를 말한다.

    ⑤ ‘관리업체’라 함은 노조로부터 홈페이지의 시스템 및 기술적인 총괄 운영․유지보수를 위탁받은 업체를 말한다.

    ⑥ ‘자료’라 함은 노조 정보제공을 위하여 상무집행부 및 이용자에 의해 홈페이지에 등록되는 모든 내용을 말한다.

    ⑦ ‘게시물’이라 함은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자가 게시하는 모든 내용을 말한다.


    제 3조 적용범위

    홈페이지 운영에 관하여 다른 특별한 규정·규칙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기준이 정하는 바에 의한다.


    제 4조 운영원칙

    홈페이지는 다음 각 호의 원칙에 따라 운영한다.

    1. 노조 조합원 중심 관리

    2. 민주적 참여 보장

    3. 표현의 자유와 사생활 보호

    4. 온라인 상의 소수자와 약자 보호

    5. 업무의 효율성과 통일성


    제 5조 이용자

    ① 모든 조노조합원은 홈페이지 이용의 권리를 가진다.

    ② 조노 조합원과 비조합원에 대해 별도로 등급을 설정하여 이용권한을 다르게 할 수 있다.

    ③ 조노 조합원이라도 운영규정 제 12조(권리제한) 1항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권한을 비조합원과 동일한 등급으로 부여할 수 있다.

    ④ 조노 조합원은 홈페이지 운영에 대해 제안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다.



    제 2장 운영 및 관리



    제 6조 운영

    ① 홈페이지의 운영에 관한 모든 사항은 상무집행위원회의 결정에 따른다.

    ② 상무집행위원회는 관리를 위한 담당자를 지정하여야 하며, 담당자는 수시로 지 부장에게 관리상황을 보고하여야 하며, 관리업체를 관리·감독하여야 한다.

    ③ 상무집행위원회는 홈페이지의 구축 및 기술적 운영, 유지보수를 위하여 관리업 체를 선정하여야 한다. 단, 관리업체의 선정 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조합원의 신분 보장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야 한다..


    제 7조 관리

    상무집행위원회는 관리업체에게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위탁하여야 한다.

    1. 홈페이지 구축

    2. 홈페이지 운영실태 파악

    3. 홈페이지 유지보수

    4. 전반적인 안전․보호대책 수립 및 자료의 백업

    5. 홈페이지의 운영 및 관리와 관련하여 그 밖에 필요한 사항



    제 8조 ID 개설

    ① 노조 조합원은 가입과 동시에 ID를 부여받을 권리를 갖는다.

    ② 담당자는 가입신청을 받은 경우 10일 이내에 신청서에 따른 ID를 부여하여야 하며, 조노를 탈퇴한 자는 5일 이내에 ID를 삭제하여야 한다.

    ③ 담당자는 1년에 한 번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ID와 비밀번호 변경신청을 받을 수 있다.


    제 9조 의견수렴

    ① 홈페이지 내에 노조 조합원의 노동조건에 관한 고충, 조노와 회사의 운영에 대한 발전적 비판, 조직발전을 위한 건설적 제안 등 자유롭고 독립적인 의견 수렴과 권리보장을 위하여 자유게시판을 운영하여야 한다.

    ② 자유게시판은 조합원의 익명보장을 위하여 Log-in 하지 않고 열람과 자료게시가 가능하도록 하여야 한다.

    ③ 자유게시판은 조합원 외에 불특정인도 열람이 가능한 것을 원칙으로 한다. ) 조노는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 10조 이용자 정보관리

    ① 수집되는 개인정보는 사업목적에 따라 최소화해야 한다.

    ②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사전에 목적과 기간을 명확하게 공지하여야 한다.

    ③ 이용자의 IP는 별도 수집․보관하지 아니한다.

    ④ 각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수정, 삭제할 수 있다.

    ⑤ 수집된 개인정보는 본인의 동의 없이 목적과 다르게 이용하거나 외부로 유출할 수 없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1. 이용자가 올린 자료가 조합의 규약․규정·규칙·기준을 위반하여 징계사안에 해당할 경우

    2. 이용자가 올린 자료가 성폭력, 명예훼손 등에 해당하여 사법기관에 의해 사법적인 증거로 채택될 경우

    ⑥ 수집된 개인정보는 해당 목적 종료 즉시 복구할 수 없게 폐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단, 추후 업무 연장을 위해 자료보관이 필요하다고 결정한 경우에는 최소한의 정보만을 보관할 수 있으며, 보관 목적과 항목은 홈페이지에 공지하여야 한다.)


    제 11조 이용자의 책임

    게시판에 올린 자료에 대한 책임은 ID 소유자에게 있으며, ID가 없을 경우 이용자가 진다. 단, 해킹 등 이용자가 의도하지 않는 잘못이 있을 경우에는 해당 자료의 폐기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때에도 ID 관리 책임은 ID 소유자에게 있다.



    제 12조 자유게시판의 일시중지 및 폐쇄

    자유게시판의 일시중지와 폐쇄는 상무집행위원회 결의를 거쳐 집행한다. 다만 상무집행위원의 과반수 소집이 곤란하고, 사안의 급박함, 피해회복의 곤란함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 조노장의 결정에 따라 폐쇄하고 추후 상무집행위원회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



    제 13조 명의 도용 게시물 처리

    타인의 이름이나 타조직의 이름을 도용한 게시물은 당사자 또는 해당 조직 대표의 요청으로 삭제할 수 있다.



    제 14조 상업적 광고 처리

    비영리단체의 수익사업을 제외한 모든 상업적 광고는 담당자 판단으로 삭제할 수 있다.



    제 15조 게시물의 삭제 또는 수정

    ① 다음 각 호에 해당하여 삭제 또는 수정을 요구할 경우, 노조장은 상무집행위원 회의 결정을 거쳐 원본 게시물을 별도 보관 후 삭제 또는 수정할 수 있다.

    1. 성희롱, 성차별적인 게시물

    2. 동성애자, 장애인 등 소수자를 비하하는 내용의 게시물

    3. 개인에 대한 사생활 침해 및 명예훼손에 해당한다고 판단한 게시물

    4. 노조의 명예 등 사회단체의 명예를 훼손한다고 인정한 게시물

    5. 지나친 욕설, 음란물을 담은 게시물

    6. 동일한 내용 또는 유사한 내용을 반복한 게시물

    7. 대의원의 3분의 1 이상 또는 조합원의 5분의 1 이상의 요청이 있는 게시물

    ② 제1항 1~5호의 사유에 해당하더라도 당사자가 공인이고 게시물의 목적이 ‘공공의 이익’을 위한 것일 경우에는 삭제 또는 수정하지 않을 수 있다.

    ③ 개인에 대한 사생활 침해 및 명예훼손 게시물의 삭제 또는 수정 요구는 반드시 게시판, 이메일, 팩스, 우편 등 기록을 남길 수 있는 매체를 이용하여야 한다.

    ③ 상업적 광고를 제외한 모든 게시물은 삭제 또는 수정할 경우, 원본 보관 후 삭제 또는 수정한 사실과 이유, 근거 등을 동일한 코너에 즉시 게시하여야 한다.



    제 16 조 게시판 목적에 따른 게시물 이동

    게시판 목적에 맞지 않는 게시물은 담당자가 목적에 맞는 게시판으로 이동하여 게시할 수 있다.



    제 17 조 이의신청

    ① 조합의 홈페이지 운영과 관련하여 조합원은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② 이의신청은 게시판, E-mail, 팩스, 우편 등 기록을 남길 수 있는 매체를 이용해야 한다.

    ③ 이의신청은 상무집행위원회 공식 안건으로 상정하여 논의․결정한다.



    제 18조 자료의 관리 및 보관

    ① 개인정보를 제외한 모든 자료는 5년간 저장해야 한다. 단, 게시판 이용자 본인이 삭제나 수정한 자료는 그렇지 않다.

    ② 게시물은 보관기간동안 해당 게시판이나 자료실을 통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담당자는 자료의 안전한 보관을 위해 매 1년마다 장기보관 장치를 통해 별도로 보관한다.



    부칙

    제 1조 통상관례

    이 기준에 미비한 사항은 통상 관례에 따른다..

    제 2조 시행

    이 기준은 통과된 날로부터 시행하며 소급해서 적용하지 아니한다.



    사이트 이용약관 안내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바른코웨이노동조합(전자상거래 사업자로 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바른코웨이노동조합 홈페이지(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1. "몰"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 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1.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ㆍ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2.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몰"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ㆍ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수신확인통지ㆍ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1.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ㆍ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1.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몰"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몰"이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 "몰"의 의무
    1.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ㆍ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 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시행일 등
    1. 이 약관은 2023년 04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2. 이 약관은 전자상거래(인터넷사이버몰) 표준약관 제10023호(2014. 9. 19. 개정)를 준수합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 목적 항목 보유기간
    이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확인 아이디, 이름, 비밀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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